이번 편에서는, 영상채팅플러스가 무엇인지, 어떻게 써야 재밌을까? 잔머리를 굴리는 주제입니다.
영상채팅플러스는 서비스에 가입후, 한달에 2000원(VAT별도)만 부가적으로 내고 사용할수 있으며, 당신의 생활에서의 지루함을 깨쳐버릴수 있는 서비스 라고 생각하시면 쉽겠네요. 자, 이제 시작합니다.


2009년 1분기에 새롭게 선보인 KTF 3세대 영상통화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차세대 영상채팅 이모티콘 서비스. 기존의 모든 통신사들의 단순했던 영상채팅에서 탈피하여, 영상채팅을 더 재미있게! 강렬하게! 혹은 더욱 분위기 있게! 친근감 있게! 할수 있는 서비스이다. 실제로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채팅도중에 영상화면에 플러스콘[기본제공 600개 + UCP(User Created Pluscon)]이 나온다. 이 서비스에 가입한 분이 영상통화 단말기(통신사에 관계없음)에 영상통화 발신을 하면, 발신자와 수신자 모두 영상채팅플러스 서비스를 사용할수 있다.


영상채팅플러스에 가입하시면, 따로 영상통화 발신후 따로 영상채팅창을 진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영상채팅 창이 뜹니다. :)
나름 편리함에 곳곳에서 보이네요. 채팅창에 "소리" 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소리가 ON/OFF 되어 은밀한 장소 (학교, 직장, 도서관, 공공장소, 대중교통 등) 에서 눈치를 보지 않고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은밀한 장소라고 해서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난 내모습을 상대방에게 보이기 싫하면 "대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후에는 대체영상이 ON/OFF되어 오히려 채팅에 집중할수 있게 되겟죠. 도움말이 보고 싶은때는 F1이 아니라 채팅창에 "도움말"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도움말이 나옵니다.


앞서 간단하게 키워드 입력에 대해 소개 했는데요. 기본 플러스콘 600개 와 사용자가 직접 SHOW홈페이지 에서 MY 플러스콘을 통해 추가 시킬수 있는 UCP(User Created Pluscon)를 사용하면 보다 재미있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짤막한 예제입니다.


실제로 플러스콘을 채팅창에 입력해 보면 정지영상 형태로 나오는 것과, 동영상(영상+소리)으로 나오는 것이 있습니다. "애교"를 입력하면 2~3 초 정도의 짧은 애니메이션과 함께, "앙"이라는 소리가 나옵니다. 생각만 해도 닭살 돋으실지 모릅니다.^^
다른 통신사에도 이런 서비스가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혹시 있나요?) 친구들과 혹은 배우자와 함께 현실감 있는 통화를 할수 있겟네요. 물론 소리를 끄지 않으면 상대방의 말소리도 들을수 있답니다. 물론, 소리를 끈다해서 애니메이션이 안나오는것도 아닙니다. 휴대폰에 저장된 대체영상 외에 자신이 대체영상을 제작하여 SHOW 홈페이지에 로그인후 컨텐트함에 업로드만 하면 바로 사용할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유무선 연동 서비스라서 인지 색다르긴 하네요. 또한 난 플러스콘이나 대체영상 제작에 흥미가 없거나 능력이 없으신 분들은 공개 플러스콘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나름 참신하면서도 유저분들이 올린 플러스콘이 재밌긴 하네요.

물론 연예인 사진들도 공개플러스콘이나 MY 플러스콘을 사용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팬카페도 많고, 관심분야가 같은 분들과 쉽게 친해 질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분들과 문자를 하실때 영상채팅플러스를 사용하시면 오히려 재밌겠네요..ㅎ


MY 플러스콘을 이용하면 더더욱 친구 혹은 연인들과 강렬하게! 영상채팅플러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들이 서로 애칭이나, 서로 흥미를 유발시킬수 있는 플러스콘을 등록해 놓으면, 재미있게 사용이 가능할것 같네요. 물론 오버레이도 가능해서, 출력되는 영상에 해당 플러스콘을 겹쳐 표시할수도 있어 현실감 납니다. 기존 포토샵이나 미니홈피를 통해서 오버레이 기능을 사용했다면 따로 복잡한 과정없이 플러스콘을 사용할수 있어 편리한 점도 있네요. 아래 사진은 MY플러스콘을 등록한후 사용한 예제입니다.


보통 흰바탕에 그림을 그려 플러스콘을 제작하면 왼쪽과 같이 상대방 모습에 플러스콘이 합성되어 출력될텐데요. 흰바탕이 아니면 오른쪽고 같이 출력 된다 하네요. 위와 같이 뿅망치도 있지만,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의 사진도 채팅중에 나오면 좋겠네요. 세상에 알려진 사람도 좋고, 상대방의 뾰샤시 했던 과거를 회상시켜도 좋습니다. 나름 공개 플러스콘만 써도 재미있는 채팅이 가능하니, 능력자 분이 아니셔도 따른 걱정은 필요하지 않으실 겁니다.^^

사진 출처 : SHOW 홈페이지 내 영상채팅플러스 페이지(http://vscs.show.co.kr/mcswcgi-bin/chat/main.cgi)

Posted by Refresher 트랙백 1 : 댓글 1